WHY LOPLAT?

실내위치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에 따르는 어려움

길고 복잡하고 비싼 인프라구축



사용자의 실내위치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실내장소의 좌표를 알 수 있도록 필요한 장소에 장비를 설치하는 등의 인프라 구축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매장주를 설득하고 Beacon같은 장비를 구입한 후 전문인력을 통해 모든 매장에 하나하나 설치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기기를 유지/보수 해야 합니다.

로플랫을 쓰면

당신은 그저 원터치로 등록하고, 쓰면 됩니다.



로플랫은 길고 복잡한 인프라구축 절차를 간소화한 Micro-Simple 솔루션입니다. 그저 원하는 장소에 가서 로플랫의 장소등록기로 장소를 원터치로 등록하면 20초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플랫 솔루션의 강점


01 타 솔루션 대비 저렴한 비용

이미 설치된 도심의 수많은 WiFi 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장비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솔루션 대비 설치비용의 가성비는 설치하는 장소가 많아질수록 더욱 커집니다.

02 누구나 쉽게 인프라 구축

장소등록기, loplat cook 앱을 이용하면 영업을 통해 확보하고 있는 매장이 없는 사람이나 인프라 구축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도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쉽게 실내위치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03 로플랫만이 제공하는 장소

장비설치 없이 20초면 원터치로 한 장소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와 같이 나의 매장, 혹은 영업을 통해 제휴를 맺은 매장이 아니더라도 원하는 모든 장소를 등록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장소를 더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게


로플랫은 등록한 장소들을 플랫폼 형태로 다수의 파트너들에게 제공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실내장소를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등록된 장소 현황 (16.3.4.)



4000

서울시내 커피 체인점


4명이 1개월에 걸쳐 스타벅스, 이디야 등 20여 종의 국내 유명 커피전문 체인점 매장 4000여 개를 수집하였습니다.

1400

복합쇼핑몰


2명이 3일에 걸쳐 현대백화점 판교점 1100여개 매장을, 7시간에 걸쳐 영등포 타임스퀘어 250여개 매장을 수집하였습니다.

750

서울 지하철 2호선


2명이 일주일에 걸쳐 서울 지하철 2호선 본선 75개 열차의 총 750 객차를 수집하여 객실 내/외부, 객실 간 구분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