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

로플랫 솔루션의 기술적인 구현원리입니다.

01 로플랫 엔진의 장소 인식 원리


loplat = WiFi Fingerprinting +@


loplat : 여기는 "커피빈"입니다.



WiFi로 Beacon 성능을


지금 당신이 실내의 어떤 장소에 있다면 당신의 모바일기기가 감지하는 주변의 WiFi 신호는 평균 20개 이상입니다. 이 신호들은 WiFi AP에 접속하지 않고 WiFi 옵션을 ON하는 것만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로플랫의 엔진은 이러한 주변의 여러 WiFi신호가 가지는 패턴을 수집하여 사용자의 스마트기기를 기준으로 약 10m 정도를 한 장소로 인식합니다. 이러한 원리는 Fingerprinting 이라는 WiFi Research 기술의 한 종류입니다.

Fingerprinting 을 기본으로 발전시킨 로플랫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은 WiFi 신호를 활용하여 일반적인 Beacon과 유사한 성능인 매장을 구분하는 정도의 성능을 가집니다.




Hybrid Sensing



로플랫의 솔루션은 WiFi 신호패턴 뿐만 아니라 주변에 설치된 Beacon 신호 또한 수집 및 인식합니다. 그러므로 주변에 설치된 Beacon이 있다면 그 신호 또한 위치인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02 장소 인식 정확도




사용자가 어느 '매장' 에 있는지를 인식


로플랫의 솔루션은 공간의 형태나 특성에 따라 7~15m 정도의 정확도를 가지며 그 수준은 사용자가 스타벅스에 있는지 혹은 그 옆의 맥도날드에 있는지, 그 안에 있는지, 문 밖에 있는지를 구분하는 수준입니다. 때문에 사용자가 어떤 매장에 있는지, 방문했는지를 알고 싶은 서비스에 적합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